하나은행 정기예금 금리

정기예금 가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 가운데 하나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다면 우선 순위로 먼저 알아보게 됩니다. 이밖에 시중은행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면 대부분 평소 이용하던곳이 편하게 느껴지기 때문 입니다.

반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우대를 받을 수 있다면 이를 통해 주거래 요건을 충족 한곳이 아닌 2곳 이상은 은행을 주거래로 만들면서 차후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금전적 도움을 받을 때 한곳이 아닌 두곳을 비교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나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하나은행 하나의 정기예금

작성일을 기준으로 연 3.9%의 금리를 얻을 수 있어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 입니다.

금리 2.60% (12개월), 최고 3.90%(12개월)

기간 1개월 이상 ~ 5년 이내 일단위

금액 1백만원 이상

대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신규가입시 금리우대쿠폰을 적용한 경우, 쿠폰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됨 (단 재예치 또는 중도해지시 미적용)

주거래와 관계없이 이 예금을 처음으로 가입을 하는 분들에게 금리우대쿠폰을 적용하는 방식 입니다. 이를 받지 못한다면 2.6%를 적용하며 6개월 이상 23개월 미만 까지만 3.9%를 적용 합니다.

하나은행 3·6·9 정기예금

기간 1년제

금액 3백만원 이상 단,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은 최저 1만원 이상 (원단위)

가입방법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대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금리연동형 정기예금 입니다. 정기예금 이름에 나와 있는것처럼 3, 6, 9 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를 선택하는 방식 입니다. 요즘처럼 금리 변화가 민감한 시점에는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금리의 오르고 내림은 예측이 쉽지 않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장점은 항상 최고금리는 아니라 하더라도 어느 날짜라 하더라도 해당 상황에서는 평균치를 유지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내년에 지금보다 금리가 올라가게 되면 유리하겠지만 반대로 내려가는 상황이라면 3.3% 보다 낮은 이자를 얻을 수 있으니 가입전 고민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행복knowhow 연금예금

금리 3.30% (12개월), 최고 3.30%(12개월)

기간최장 31년까지 가능거치기간 : 1년(선택사항)

원리금지급기간 : 1년~30년(연단위 지정)

금액1백만원 이상(원단위)

대상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노후 자금 용도로 모아둔 목돈이 있다면 예치를 통해 최장 30년 까지 분할해서 연금의 형태로 수령하는 방식 입니다. 화폐 가치의 하락까지 고려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손해가 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달 안정적으로 일정 금액을 수령한다는 것은 마음한편이 편안해 지는 최후의 수단이기도 합니다. 미래에 연금으로만 생활이 어렵다는 사실은 뉴스나 언론등을 통해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많은 금액이 아니라 하더라도 목돈 가운데 일부를 분할 상환 지급 받식으로 나누어 받는다면 최소한의 삶을 유지하거나 윤택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금액대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는 만큼 어느정도의 원금을 언제까지 분할해서 받을지도 고민해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