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의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정기적으로 예금하는 상품의 경우 이자 지급이 만기시 적용외 되는데, 토스뱅크에서는 짧은 기간 예치를 하더라도 이자를 먼저 지급하는 상품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상품요약
상품종류 : 정기예금
가입금액 : 100만원 ~ 10억원
가입기간 : 3개월, 6개월
적용금리 : 연 3.5%
먼저 지급하는 이자란?
해당 예금은 선이자 지급방식으로, 가입일 기준으로 가입기간에 해당하는 이자를 연결된 계좌로 먼저 지급을 해주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예금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때에는 먼저 받은 이자를 차감한 다음 세후 중도해지 이자가 포함된 금액이 입금이 되어 집니다.
가입대상
해당 상품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이 해당 됩니다.
토스뱅크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토스뱅크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이후 절차에 따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만약 중도해지 되어지는 경우에는 3.5%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되는데 1개월 미만은 연 0.1%적용,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의 경우 연 0.3%의 이자가 적용,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의 경우에는 가입시점 기본금리에 50%를 적용하고 경과일수를 곱한후 계약일수로 나누어 계산하며 이 때에는 최저 연 0.3%를 적용합니다.
만기 이후 자동 재가입은 3회까지 가능하며, 양도 및 담보제공할 수 없고, 상속에 의한 명의변경 이외에는 명의변경은 불가합니다.
먼저 이자를 지급해주어 연결된 계좌로 입금을 해주기 때문에 이자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만약 중도해지 되는 경우에는 낮은 이자가 적용되기 때문에 3개월 혹은 6개월동안 확실히 예치할 수 있는 자금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