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세자금대출 금리와 달라진 부수거래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잔금을 치루신 분들이나 가까운 미래에 잔금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농협중앙회 상품이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전세파트는 마진율 인상과 함께 할인조건에도 달라진 점이 있었는데요. 기존 부수거래조건은 총 네가지가 있었고 항목별 0.1%p에 대한 할인율 적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바뀐내용으로 급여이체와 카드사용 항목이 0.2%p로 바뀌면서 기존 0.4%p → 0.6%p로 총 할인율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큰 변화는 아니지만 기존에 알아보셨던 분들 중 이번에 접수를 앞두고 계신다면 다시한번 체크해보시고 이행이 어려운 항목의 할증율을 함께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6개월변동 / 12개월변동 / 24개월고정 3가지로 이뤄져 있지만 이중 12개월변동은 판매율이 좋지 못한데 이유는 높은 이율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신규 COFIX 6개월 변동과 MOR 2년고정에 대한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요즘 고정에 대한 채권이 하루가 멀다하고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극소수의 문의만 있었던 코픽스가 다시금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반환보증보험을 가입하는 조건으로 본다면
6개월 변동 4.02%~
24개월 고정 4.36%~
전세가율이 50~60%로 반환보증가입이 손해라고 생각한다면
6개월 변동 4.10%~
24개월 고정 4.46%~
동일한 사이클도 보증기관에 따라 조금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같은 기관을 놓고 보면 대략 0.3%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반환보증보험을 가입하는 조건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HUG 도시기금입니다. 아래 조건보다 이자율은 조금 더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금액이 클수록 올라가는 보험료로 인해 발생비용을 따져본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 주택의 시세와 보증금의 차이가 크다면 오히려 이율이 높더라도 아래 서울보증 SGI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안심과 서울보증 둘중 어디로 보증서를 발급받는게 유리한지 비교가 필요하다면 센터로 남겨주세요. 초기 발생비용과 월 이자용을 각각 계산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뭐가 발생하고 뭐를 내야한다라고만 한다면 헷갈리기도 하고 잘 모르실겁니다. 떄문에 깔끔하게 표로 정리된 내용을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궁금한점은 센터장이 깔끔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재연장을 앞둔 분들이 많이 알아보는 은행이 바로 농협일 텐데요. 이번 바뀐 상품에서 재연장&대환에 대해서는 달라진 내용이 거의 없습니다. 타행에서는 접수불가인 보증금 동결건도 농협에서는 문제없이 접수할 수가 있으니 올해가 가기전 갱신을 앞두고 계신분들 중에서 보증금 변동이 없거나 시세하락으로 인해 보증금도 다운계약을 해야하는 분들은 이번에 농협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확인해보시고 접수를 염두해 보시는걸 어떨까 합니다. 그러나 임대차 사용중에 막 바꿀수는 없고 계약서 작성이 꼭 필요하니 임대인의 동의는 필수로 받으셔야 겠습니다.
오늘은 농협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글로 보시는 것보다는 계산기로 계산을 하듯 하나하나 풀어서 작성한 표를 보여드리는 것이 훨씬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해하기가 편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비용에 대한 전반적인 비용과 발생금액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분들은 남겨주시면 정리내용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