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은행의 예금 금리 오름세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10월말 기준으로 5대 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이 지난 9월 말보다 약 13조 6천억원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금융 당국에서는 자금이 쏠리는 현상을 우려하여 은행권의 예금 금리 인상 경쟁에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을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예금을 여전히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은행의 예금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오늘은 국민은행의 정기예금 상품인 KB Sra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을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것도 아니고, 추천하는 것도 아니며 있는 그대로의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므로 편안하게 확인해 보시면 될 것 입니다 .

상품안내

온라인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영업점에 방문을 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직접 스마트폰에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만기에 대한 관리 설정을 선택할 수 있고, 부분인출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입대상 :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계약기간 :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월단위로 설정

가입금액 : 100만원 이상 가능하며 예치시 추가 예치는 불가

만기해지

최초 가입을 하는 경우 만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아래의 사항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해지 : 만기일 당일 상품 신규가입시 출금계좌에 만기해지 금액 전액 입금

자동재혜치(원금) : 만기(재예치)일 당일 고시한 이율을 적용하여, 적용이자율을 제외한 가입조건은 기존 가입조전과 동일하게 원금부분만 재예치하고 이자는 신규가입시 출금계좌에 입금

자동재예치(원금+이자) : 만기(재예치)일 당일 고시한 고객적용이율을 적용하여 적용이자율을 제외한 가입조건을 기존 조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적용하여 만기해지 금액 전액을 재예치

​뭐 거창한 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고, 만기시 자동으로 해지할것인지, 원금만 재예치 할 것인지, 원금과 이자 모두 재예치 할 것인지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분할인출

만약 해당 정기예금을 가입하고 1개월이 지난 이후라면 분할인출을 할 수 있는데, 계좌별 3회까지 가능합니다. 해지포함 3회이므로 예금을 유지하는 것으로 가려면 2회까지는 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신규 및 자동재예치 시 계약기간별 기본이율을 적용하며, 중도인출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분할인출 이후 계좌에 100만원 이상은 유지되어야 합니다.

금리

기간(개월)기본이율고객적용이율
1~30.752.9
3~60.853.66
6~120.954.0
12~240.953.95
24~361.053.22
361.153.17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으로 설정을 해두었을때가 가장 높은 금리인 4.0% 고객적용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3개월 미만으로 설정해 두었을때에는 2.9%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가입방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가입을 하시 거나, 모바일 APP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가입을 위해서는 국민은행의 입출금통장이 필요로 하므로 기존 고객이 아니라면 일반통장부터 하나 개설하여 진행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