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프린트, 팩스와 복사 이용 가능할까?

동사무소 프린트, 팩스와 복사 이용 가능할까?

급하게 프린트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여러분은 어디서 프린트를 하시나요? 보통 PC방으로 가서 프린트를 하게 되죠. 과연 동사무소에서는 프린트를 할 수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꽤 계시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동사무소 프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가정에 프린터를 구비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의 포스팅이 될 것 같으니 집중해주세요!

사실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는 일반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와 팩스를 구비해두고 있다고 합니다. 동사무소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얘긴데요. 모든 동사무소에서 동사무소 프린트가 가능한 것은 또 아닙니다. 동사무소마다 프린터 및 팩스를 구비해둔 동사무소가 있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동사무소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동사무소 프린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하시려는 주민센터에 프린터와 팩스, 복사기가 구비되어 있는지 먼저 전화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가까운 동사무소 프린트를 알고 싶으시다면 지도 어플을 통해 동사무소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주변에 있는 모든 주민센터를 알려주기 때문에 해당 주민센터에 동사무소 프린트가 가능한지 여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프린트 중에서도 민원 문서의 경우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당연히 가능한데요~ 동사무소가 매우 가깝다면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민원 서류를 동사무소 프린트하게 되면 더 편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동사무소 프린트가 가능하여 프린터, 팩스, 복사기가 구비되어 있는 주민센터라면 민원인용 컴퓨터가 따로 있을 건데요. 동사무소 프린트를 위해서는 민원인용 컴퓨터를 찾으시면 됩니다. 복사기와 팩스가 함께 있을테니 기계 앞에 설치된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주민센터 행정직원에게 도움을 청하시면 동사무소 프린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니 동사무소 프린트 이용을 원하신다면 이 점 유의해주세요!